선착순 무료티켓 이벤트가 있어서 갔다왔다. 그냥 가면 오만원짜리 공연. 비쌋! 소극장이면서! 의자도 엄청 불편했으면서!
홍대입구 쪽에 있는 극장에서 상영했다. 전화를 받건 어딜 나가건 사진을 찍건.. 상관 안하는 방식은 흡사 길거리를 옮겨 놓은 듯. 뭐 나쁘진 않은데, 그래도 플래쉬 팡팡은 별로였다.
전체적인 느낌은... 길거리 힙합공연에 약간의 스토리를 덧씌운 기분. 무언극이라지만 스토리 쵸큼 많이 단순하다. 마지막 선과 악의 단순한 화해구도는 탈춤 레파토리를 생각나게 했다. 이야, 한바탕 놀고 화해나 해볼까? 이런거.

춤은 신났다. 기본적으로 힙합으로 가득 찬 무대. 발레 하는건 솔직히 좀 별로였다. 초보인 내가 봐도 발레하는 사람 아닌거 티나더라. 힙합 무대는 한손으로 드는거 이런거 완전신기모드로 보고. 관객 호응도 괜찮았고, 나도 막 박수치고 소리지르면서 봤다. 즐거운 무대. 다양하고 재미있는 힙합무대였지만, 한시간 반 짜리 공연을 비슷한 춤들을 계속 보자니 살짝 지루한 감도 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DJ의 음악믹싱도 있었고, 비트박스를 하기도 했다. 중간에 DJ가 나와서 음악믹싱하는건 신기했고, 비트박스는 신났다. DJ의 음악믹싱은 생각보다 길어서 저걸로 극 길이 조절하나 싶었다. 아니 그냥 쵸큼 길었다고... DJ 이름은 노아. 비트박스는 사람 입이 참 다재다능하구나. 하는 느낌. 하모니카 살짝 넣어가며 비트박스 하는거 신기했다. 어, 뒤에서 동생이 그러는데 그 사람 국내 최고란다. 은준 이라는 이름. 아아, 가야금 캐논에 나오는 비트박스보이가 얘구나. 근데 난 왜 팀 이름은 기억이 안나냐. 와하하.

스토리는 밋밋하기 짝이없어서, 스토리는 신경 안쓰기로 했다. 나는 공연당시 춤보다 마지막 개인 춤들이 더 재밌었다. 그냥 춤 보기 위한 공연에 가깝다. 근데 무언극이라 세계 진출하긴 편할지도. 이해하긴 편하고.

재밌었다. 근데 오만원짜리 공연은 아닌거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