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고 싶은 말은 오베론(레니 제임스) 이 샹샹바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음... 세잌스피어 리톨드 시리즈 중에서 가장 판타지적인 요소가 많았고 또 가장 연극적인 각색이었다. 맥베스에서도 약간 환상적인 면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그건 전체 스토리에 엄청나게 영향을 주는 요소는 아니었는데, 한 여름 밤의 꿈에서는 이 판타지적인 요소가 없으면 이야기가 굴러가지 않는다. 원작에서도 요정왕 오베론과 요정여왕 티타니아(샤론 스몰), 요정 퍽(딘 레녹스 켈리)가 없으면 안됐었는데 각색본에서도 이 부분은 마찬가지. 하긴 사랑의 묘약을 다루고 있으니 별 수 있으랴만은. 중간중간 끼어드는 퍽, 혹은 오베론의 설명은 굉장히 연극적이다.

  사랑의 본질 의미 뭐 이런거 추구하는 건데 워낙 우연도 많고 주인공들 말도 설득력이 떨어져서 그런 부분으론 전혀 감흥이 없었다. 테오(빌 패터슨)와 폴리(이멜다 스턴톤)의 딸 헤르미아(조 태퍼)가, 어릴 때부터 함께 있어온 제임스(윌리엄 애쉬)와의 약혼식 당일에 진짜 연인 젠더(루퍼트 에반스)를 데려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여기에 헤르미아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속으로 제임스를 좋아하고 있었던 헬레나(미쉘 보나르)까지 합세해서 누가누가 커플이 될 지 보이게 된다. 다만 이 과정이 하룻밤 새, 그것도 사랑의 묘약을 통해서 풀어가려는 수를 쓰다보니까 보는 입장에서는 좀 황당해지는 전개가 나오는거지. 티타니아가 약혼식 유원지의 개그맨 보턴(조니 베가스)과 사랑에 빠지는 것도 좀 뜬금없고 그건 화나기까지 하더라. 오베론 이 샹샹바가... 마누라에게 수치심을 느끼게 하자고 그런 짓을 하냐... 입만 딱벌어짐. 게다가 자기 혼자 북치고 장구치더니 혼자 깨닫고 사과하러 옴... 이게 뭐야...

  가볍게 보면 그냥 하룻밤 사이의 가벼운 소동으로 끝낼 수 있는 이야기고 재미도 고만고만한데... 개인적으로는 네 개의 시리즈 중 가장 별로였다. 젠더가 부자라니, 부자라니! 제임스가 헬레나한테 다시 고백하는 건 귀엽다 생각하면서도 아 뭐냐 싶고. 주요한 캐릭터가 다른 것들에 비해 많아서 그런가 어디에 집중해야 할 지 모르겠더라. 난 별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