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마담 피가로 사이트에 올라온 Q & A를 스트록스 포럼의 Annelise (lisoo21)가 영어로 번역한 걸 다시 번역. 거지같으니까 본문도 첨부.

Rock and Fashion icon, Strokes leader goes solo with success. and opens up with elegance and detachment.
록, 그리고 패션 아이콘인 스트록스의 리더는 솔로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가고 있다. 정확하고 편견없이 그를 알아보도록 하자.

Your main characteristic?
Hard worker. But it doesn't only mean working in the studio; it's anattitude, a permanent fight, telling oneself you can always do better.
당신의 주된 특성이 있다면?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라는 거. 하지만 그게 스튜디오에 틀어박혀 있는 일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건 일종의 태도고, 영원한 싸움이고, 스스로에게 더 잘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다.

Least proud of characteristic?
I control my emotions too much. I'm not enough letting go (not a let go person enough)
당신의 성격에 있어서 가장 덜 자랑스러운 것은?
난 내 감정을 너무 억누른다. 그걸 내보내기엔 내가 너무 부족하다.

What you would like to change about you?
My mess. I really lack organization
당신 자신을 바꾸고 싶은 게 있다면?
엉망인 부분. 뭔가를 조직화 하는 능력이 결핍되어 있다.

The music on your iPod?
Bob Marley & the Wailers
아이팟에 있는 음악은?
밥 말리 앤 더 웨일러스.

Best song of all times?
A Change Is Gonna Come, Sam Cooke.
항상 최고라고 생각하는 곡은?
샘 쿡의 A Change Is Gonna Come.

Your trick to fight stress?
Fora long time, it has been alcohol. I was in physical pain when i didn't drink. Today, I've stop drinking because I've wasted too much moments.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방법이 있다면?
오랜 시간동안, 그건 알콜이었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고통이 느껴졌다. 요새는 술마시는 걸 멈췄다. 왜냐하면 그동안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했으니까.

Your green gesture?
I avoid letting tap water run when i brush my teeth
당신의 환경을 생각하는 행동이 있다면?
이를 닦을 때 수돗물을 흘려보내지 않으려고 한다.

Who are your lifetime heroes?
In general, all historical personalities who led their people on the road to freedom. Gandhi for instance. He unfortunately paid with his life for this.
존경하는 사람이 있다면?
일반적으로, 역사적으로 유명한 사람들 중에 사람들을 자유로 이끈 사람들. 예를 들면 간디. 공교롭게도 그는 그의 인생을 그거에 다 바쳤다.

Elegance for you...
To show consideration to people
당신에게 있어서 기품이란?
사람들에게 깊게 고려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

Vulgarity, for you...
Ignorance and angry people
당신에게 있어 상스러움이란?
무지와 화를 내는 사람들.

Favourite movie?
Malcolm X, de Spike Lee.
좋아하는 영화는?
스파이크 리의 말콤 엑스.

Favourite Writers?
Dostoevsky and Oscar Wilde.
좋아하는 작가는?
도스토옙스키와 오스카 와일드.

The gift you often give?
A book
사람들에게 주곤 하는 선물은?
책.

3 basics from your drawer?
pair of jeans, sneakers and a leather jacket
당신 옷장의 3가지 기본 아이템은?
청바지, 스니커즈와 가죽 자켓.

Ideal casting for a dinner party?
A film director and the members of the band Arctic Monkeys
저녁 파티에 이상적인 손님이 있다면?
영화감독과 악틱 몽키즈의 멤버들.

Favorite French sentence?
Allez les Bleus !
좋아하는 프랑스 문장이 있다면?
알레 레 블루 (프랑스 화이팅이라나 뭐라나... 일전에 카날 플뤼스 방송에서도 이렇게 말했다.)

What do you hate above all things?
Violence and order
모든 것 들 중에서도 가장 싫어하는 것이 있다면?
폭력과 명령.

What did you learn these past few years?
That you need to surround yourself with people who make you grow (or elevate you). I also learn to listen more carefully to my desire and taste. I've gain in confidence.
최근 몇년 간 무엇을 무엇을 배웠는지?
스스로를 자신을 이끌어줄 수 있고, 성장하게 도와주는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내 욕망과 취향을 좀 더 주의 깊게 듣는 법에 대해 배웠다. 자신감도 얻었다.

What would you like people to say about you?
"He's handsome and full of charm" No, seriously, I hope people think I'm honest and trying to give the best of me in what I do.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뭐라고 말했으면 좋겠는지?
"그는 잘생긴 매력덩어리지" 아니, 진지하게 말하면, 사람들이 날 정직하고 또 내가 하는 일에 있어서 최선을 다 하는 사람으로 생각해 주길 바란다.

The place you'd like to live?
Los Angeles. The weather is really exceptional. And Hawaï, heaven on earth. But I still live in New York, a city I have ties with. I feel like moving, but with my wife, we haven't decided yet.
살고 싶은 장소가 있다면?
로스앤젤레스. 날씨가 엄청나게 좋다. 그리고 하와이. 지구상의 천국이다. 하지만 난 여전히 내가 항상 매여있는 뉴욕에 산다. 옮겨야 겠다는 기분이 들기는 하는데, 나와 내 아내는 아직 결정을 내리진 못했다.

What are you afraid of?
Lately, I spend a lot of time in Los Angeles, where you can't live without a car. I love driving, but sometimes I'm afraid of dying in a car accident.
걱정하는 것이 있다면?
최근에 난 많은 시간을 로스앤젤레스에서 보냈다. 차가 없으면 살 수 없는 곳이다. 난 운전하는 걸 좋아하지만, 가끔씩은 교통사고로 죽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느낀다.

Most Stylish rock Icon?
Can I say it's me?
가장 스타일리쉬한 락 아이콘은?
나라고 해도 되나?

What do you enjoy the most in the life of a rock star?
Recording albums. It allows you to make real the songs you've imagined. And the touring around the world, all the travels, all the people you meet.
락스타로서의 생활에서 가장 즐거운 점이 있다면?
음반을 녹음하는 일. 그건 당신이 상상했던 음악들을 실제적인 것으로 만들어준다. 그리고 세계로 투어를 다는 것, 모든 여행과, 만날 수 있는 사람들.

What you enjoy the least?
Having to answer these kind of questionnaire
즐기지 않는 일이 있다면?
이런 일종의 앙케이트에 대답하는 거.

Rolling Stones or Beatles ?
Velvet Underground.
롤링 스톤즈와 비틀즈 중에 선택하라면?
벨벳 언더그라운드.

First childhood memory?
I was at the beach with my parents. I had been spanked, but I don't remember why
가장 최초의 어릴 적 기억은?
내 부모님과 해변에 있던 것이 기억난다. 난 볼기짝을 얻어맞고 있었는데, 왜 그랬는진 기억이 안난다.

How do you see yourself in 20 years?
I could never see further than the two or three days ahead. Yet, i'm starting to wonder about my age and growing old, even if I'm only 31.
20년 후의 당신 모습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난 2, 3년보다 먼 이후의 날들은 그려본 적 없다. 아직은, 난 그냥 내 나이와 나이들어 가는 것을 기이하게 여길 뿐이다. 31살인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Next step?
I'm gonna be a dad for the first time.
다음 단계는?
이제 내 인생 최초로 아빠가 될거다.

  몇가지 질문에서 피식. 특히 벨벳 언더그라운드 답했을때랑 어린 시절 기억 대답했을 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멍청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항상 생각하는 건데, 줄리안이 좋아하는 옛 음악에 흑인음악이 꽤 있어서... 그게 좀 신기. 밥 말리 짱팬인거야 뭐 새삼스럽지 않기도 한데... 여전히 최근 음악은 잘 안듣는 것 같다. 일전에 인터뷰에서 그랬었던 거 같은데, 최근의 음악을 듣는 데 시간을 낭비하기보다 (그래 낭비라고 말했었다) 좋아하는 옛 음악을 더 많이, 여러 번 듣는다고. 벨벳 언더그라운드랑 밥 말리는 여기서 빠지질 않더라.

  이런 앙케이트식 질문에 답하는 게 즐겁지 않다고 답했어도, 읽는 팬 입장에서는 즐거운 문답이었다. 몰랐던 사실도 있었고. (악틱 몽키즈를 디너 파티에 초대하고 싶어할 정도로 좋아했던가?) 재밌었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