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개봉일에 영화를 보는 날이 오다니; 호주에서는 4월 25일이 개봉. 멜번 센트럴 호이트에서 봤는데 사람 되게 많았다. 여기 앤잭데이라고 휴일이어서 사람 더 몰렸던 거 같음. 아무튼간에 많이 기대하고 봤는데, 기대한 만큼 재미있었다! 어벤저스 시리즈를 위해 만들어졌던 영화 중 몇 개는 약간 별거 없는 시나리오를 써놔서 어벤저스 괜찮으려나... 했었는데 그런 건 기우였다. 완전 재밌었음. 한국 가서 자막있는걸로 또 봐야지...

  넷이 완전히 모이기까지가 시간이 쪼끔 걸리긴 하는데, 넷이 완전히 다 모인 후가 또 기가막히게 재밌어서 시간이 훅훅 갔다. 어떻게 생각하면 각자 다 개성이 강한 캐릭터들인데 은근히 잘 어울림. 캐릭터들을 진짜 잘 살렸다. 도덕성의 대척점에 있는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캡틴 아메리카 스티븐 로저(크리스 에반스)의 대립이 두드러지면서도 재밌었고, 데미 갓이라 한 발 떨어져 있는 듯 하면서도 말 잘듣는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캐릭터는 머리 빈듯하면서도 우직한게 여전히 좋고, 그 와중에 동생이라고 로키(톰 히들스턴) 설득하려고 하는 면도 좋았다. 로키 캐릭터는 이 영화의 악역으로써 날뛰고 미친듯이 구는 것들 좋았음. 그 와중에도 재미도 간간히 있었고. 어.. 나 듣고있는데? 이 때 진짜 빵터짐ㅋㅋㅋ 그리고 여기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건 의외로 헐크 브루스 배너(마크 러팔로). 헐크 역할을 그렇게 잘 살릴 줄 꿈에도 몰랐다. 진짜 이 네명 중에서 제일 파워 좋고 머리도 좋고 재미치도 높은 좋은 캐릭터였음ㅋㅋㅋ 막판에 로키랑 둘이 있을때 극장 사람들이 다 웃었음. 히어로급 힘은 아니었지만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스칼렛 요한슨)나 호크아이 클린트 바튼(제레미 레너)도 역할이 제법 있고 또 괜찮았다. 의도한 것은 아니었지만 자신의 실수를 만회하는 호크아이의 행동력이 또 좋았음ㅎㅎ 이 캐릭터 우직하고 좋았다. 블랙 위도우도 단순히 싸움만 잘하는게 아니라 생각도 있고 머리도 좋고 캐릭터 좋았다. 의외로 별거 없네 싶었던 게 사실 닉 퓨리(사무엘 L. 잭슨)였는데 이 사람은 초능력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관리급이니까... 근데 관리를 썩 잘한 것 같지도 않고... 음? 오히려 필 요원(클락 그레그) 쪽이 눈에 확 띄었다. 이렇게 작동하는 거군. 이거 할 때 막 웃고...ㅎㅎ 나름 닉 퓨리보다 활약한 것일지도. 여자 캐릭터로 블랙 위도우 있긴 해도 히로인 위치는 아니었고. 그러고보니 히로인이라고 할 만한 캐릭터가 없는 영화였는데 왜그런지 몰라도 그래서 더 재밌었네. 전편들의 히로인 중 유일하게 나오는 게 페퍼 포츠(기네스 펠트로)인데 간단간단히 등장해서 배경설명하는 데 그친 듯.

  개성강한 캐릭터들이 처음에 삐뚤빼뚤 싸우다가 서로 협력하게 되는 과정이 좋았다. 꼭 어린아이들 싸우듯이 굴다가도 결국은 위기에 닥치고 희생이 따르자 하나로 땅땅 뭉치는 게 너무 좋았음. 막판에 결국은 캡틴 아메리카의 통솔을 따르게 되는 장면에선 조금 감동할 정도... 그 뒤로 싸우는거 협력 쩔고 각자 능력에 맞게 싸우는 거 보기 좋았다. 오토바이 탈탈거리며 돌아온 브루스 배너가 헐크로 변신하는 장면에서 왠지 좋아서 팔짝팔짝 뛰고 싶었다. 비결이 뭐냐고 물으니까 난 항상 화가 나 있었다고 말하는데... 헐 멋있음.... 오빠... 사랑해요 헐크...ㅋㅋㅋㅋ 힘도 세고 머리도 좋고 다 좋았음. 아이언 맨도 나름 자기희생 쩌는 퍼포를 선보여서 좋았고ㅎㅎㅎ 이 부분에서도 헐크 활약이 쩌네요. 윽... 캐릭터 다 좋아ㅠㅠㅠ 캐릭터 다루는게 진짜 능숙하고 전체 스토리들도 아 이런 거 내놓으려고 전편들을 그렇게 허접하게 만들었냐! 싶을 정도로 좋았다. 마지막에 쿠키 영상까지 있으니까 그거까지 꼭 다 봐야함ㅎㅎㅎ 아 재밌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