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 화요일. 체코 프라하.

  체크아웃 시간이 거의 다 되어서 체크아웃. 바로 체코 중앙역으로 향했다. 웬만하면 유인보관소에 짐을 맡기려했는데, 그런거 안보여... 그래서 그냥 코인락커행. 고 앞에 어떤 아저씨가 지키고 계시긴 하더라만은. 좀 불안한 마음이 없잖아 있었다. 어제 지하철에서 봤던 짐 한개당 비용은 물어봤더니 그런거 안내도 된대서ㅋㅋㅋ 신나서 지나감.


  구시가 광장으로 출발. 가는 길에 유대교 사원도 보고, 기념품가게도 많이 보았다. 위에는 유대교 사원. 아마도 마크를 보니...

체코에도 트램이 다닙니다. 안 타서 가격은 모름. 어우 난 트램은 뭔가 어렵더라.

화약탑! 크게 별건 없었는데 벽돌 색이나 건물 모양이 마음에 들었다.


  구시가 광장으로 가는 길에 화약탑과 여러 풍경을 보았다. 여기도 중간중간 볼 게 많은 거리라 좋았다.

한산한 길 풍경

구시가 광장과 시계탑. 당연하게도 주변에 식당이 많았다.


  구시가 광장에 딱 도착했을 땐 마침 열두시 오분 전. 열두시가 되면 천문시계에서 나오는 장식을 볼 수 있다...만 그다지 자세히 보이진 않았고, 좀 작았다. 실망. 뭐 시계만으로도 예쁜 모습이기는 했다.

시청사. Nová radnice가 시청사라는거 보니까 맞을듯...

여기도 석상은 대두....

  헤매다가 우연히(...) 새 시청사 앞을 지나감. 그냥 생각보다 평범한 건물이었다. 고 앞의 건물 석상은 또 대놓고 대두상이라 또 웃었다. 

이리저리 방황하다 도착한 프라하 강.


까를교 바로 앞. 연이은 성상들의 향연이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공사중인 것도 많고...


  그 쪽에서 헤매다가 보니 어느새 까를교 근처에 도착. 체코 프라하 강은 스산한 날씨에 더 예쁘게 보였다. 까를교 정문(?)의 성상은 무슨 비율이 호빗인줄. 귀여웠다. 까를교도 공사중이라 몇가지 성상은 못봄. 그래도 행운을 준다는 성 요한 네프무크 성상은 만졌다. 사람들이 많이 만져서 빤질빤질했다.

  아무 밥집이나 갈까 하다가 가지고갔던 여행책에 나온 밥집을 찾아보기로 함. 가려고했던 가게 후보 두 곳 중 하나는 망해 있었다(...) 그래서 남은 가게 중 가까운 Bar Bar라는 가게를 갔다. 반지하층에 위치했는데 그런거 치고는 밝은 분위기.

한 가족이 밥을 먹고 있었다ㅋㅋ 애기 넘 귀여웠어...

은자의 콩수프

나의 고기수프


체코맥주. 맛있다!

바..밥이시여


너무 맛있었던 타르트 타틴

초콜렛 핫케이크ㅋㅋ


  수프와 메인디쉬, 음료가 나오는 런치메뉴를 시켰다. 나는 Beef Broth Soup with Vegitable, 은자는 Lentil Soup with Ginger 수프를 골랐고, 메인 메뉴는 똑같은 Grilled Port Cutlet on Mushroom Sauce. 거기에 맥주랑 스프라이트도 시킴. 주문받는 아저씨가 왠지 친절했다. 수프는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국 같이 느껴지는 수프. 내건 고깃국같았고, 은자건 콩수프인데 하이라이스 같은...? 그래도 프랑스의 악몽 양파수프같이 맛없진 않았다. 스프라이트는 레몬이 띄워져 나왔고, 체코맥주는 향이 남다른데 맛있었다. 나 맥주 별로 안좋아하는데도 맛있었음. 메인메뉴는.. 고기니까ㅋ... 가 아니고 그냥 자스민밥+커틀릿. 오래간만에 밥을 먹어서 그냥 좋았음. 체코 음식은 간도 맛고 좋네요. 밥먹으니 집가고 싶었다.

  밥먹고도 왠지 디저트 먹고 싶어서 나는 Tarte tatin이라는 걸 시킴. 은지는 초코 핫케이크. 랄랄라랄라. 타르트는 보들보들한 베이스 위에 고구마 무스가 올려져 있었는데 뭔가 뒷맛이 새콤했다. 곁들여진 아몬드 크림도 아주 맛있었음.

  돌아다니면서 남은 체코화 쓸 궁리를 했는데 어정쩡하게 남은 터라서 뭘 사야할지. 가게만 마구 돌다가 컵받침 하나 샀음. 처음으로 나를 위한 기념품을 산 듯. 걍 적당히 쓸 것 같았다. 여기 무슨 빨간 보석이 특산물인거 같았는데 예뻤다. 엄마거 사려다가 그냥 다음으로 미룸.

  구시청사 광장과 화약탑을 지나며 중앙역으로 되돌아가고 있다가... 또 길을 잃었다.... 정신차리니 Floerce 역 앞. 사람들에게 중앙역 가는 길을 물었지만 죄다 바로 앞의 메트로를 타라고만 그랬다. 하지만 지하철을 탈 수는 없어. 이 시점에서 내 손에 남은 돈은 1회분 교통비 18크로나 뿐이었다. 탈수가 없다고...OTL

  어째어째 길 잃기 전까지의 장소로 돌아와 더듬더듬 중앙역을 다시 찾아감. 너무 걸어서 모든 체력이 고갈되어버렸다. 지쳐서 야간열차에서 너무나 잘 잘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베네치아에서 길 잃어서 울뻔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만하임행 열차 안에서는 재미있는 한국 여행자분을 만나서 열시에나 겨우 잤다. 평소엔 아홉시면 자던 착한어린이. 아무도 안 앉은 자리 의자 접기가 뭐해서 하나접고 거기에 은자와 내가 잤는데, 열한시에 탄 커플이 나 깨워서 옆자리로 가라고 하더라. 그냥 아무데서나 자면 안됐니... 너네도 같은 좌석으로 쓰는게 편했을텐데. 피곤에 젖은 밤이었다.

소비금액: 지하철 표 롱 1장 26크로나
              지하철 표 숏 1장 18크로나
              코인락커 이용비 30크로나
              점심 235크로나 (식사메뉴 120크로나, 디저트 95크로나. 팁 20)
              네스티 살구맛. 32크로나
              기념품 컵받침 125크로나
              저녁용 빵값.. 32크로나정도? 기억 안남.

총 금액: 498크로나.

+ Recent posts